Skip to content

(사)더불어함께새희망, 남동구 '새희망푸드뱅크' 개소식 – 국제뉴스

(서울=국제뉴스) 김서중 기자 = 지난 9월 28일 사단법인 더불어함께새희망(이사장 문진환)은 취약계층들의 복지증진과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해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‘새희망 푸드뱅크’ 2호점을 개소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.
이날 개소식에는 문진환 이사장을 비롯하여 인천구 남동구 관내 각 기관장과 관계자들이 자리한 가운데 첫발을 내딛는 ‘새희망 푸드뱅크’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.
개인이나 단체로부터 쌀·라면·비누·치약·휴지 등 식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저소득층에 나눠 주는 ‘무상 슈퍼마켓’이다. 생산, 유통, 판매, 소비 등의 과정에서 발생한 식품 및 공산품을 기부받아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 등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.
문 이사장은 개소식에서 “저소득층의 결식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다면 어떠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할 수 있다. 안정성이 확된 기부식품을 보다 공정한 배분으로 저소득층의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이 되겠다. ‘새희망푸드뱅크’ 남동구점은 기부나눔문화 활성화와 복지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source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